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 2023년 경로잔치 개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매탄4동은 지난 20일 매탄공원 다목적체육관에서 매탄4동 산드래미발전위원회 주관으로 ‘2023년 매탄4동 산드래미마을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우리나라 전통 미풍양속인 웃어른에 대한 공경심과 경로효친 사상을 함양하고 어르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마련한 이날 행사에는 관내 72세 이상 어르신 등 1,000여 명이 초청됐다.

 

또한, 김열경 대한노인회 수원시 영통구 지회장 및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김용덕 영통구청장을 비롯해 도ž시의회 의원, 유관기관 단체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서한문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참석한 어르신들께 감사인사를 전했다.

 

경로잔치에서는 노인복지기여자 및 모범어버이, 효행자 유공 표창과 장수 어르신 2명에게 선물과 꽃다발을 전달하고 단체장들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오찬을 겸비한 축하공연으로 어르신들을 흥겹게 해드렸다.

 

행사를 주관한 장대현 매탄4동 산드래미발전위원장은 “매탄4동 단체장 및 단체원들의 관심과 도움으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 어르신들을 위해 기꺼이 수고해주신 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주찬 매탄4동장은 “어르신께서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며 많은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