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망포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를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망포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공익교육연구소에서 진행하는 ‘응급처치 안전교육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홀몸어르신 가구 방문 등 지역주민을 위해 활동하는 위원들이 위기가구 발굴 현장에서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르고 적절한 현장대응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응급상황에서도 침착하게 구조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 심정지 환자의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한 이론과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심폐소생술 안전교육을 수료한 참가자들에게는 교육확인서 및 개별수료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문재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오늘 교육에 참여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며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위급한 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갑작스러운 위급상황 발생 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용남 망포2동장은 “망포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과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린다. 위원님들과 함께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민관이 더욱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