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로컬문화콘텐츠 직거래 장터 ‘수문장’ 개최


로컬콘텐츠로 가득한 수원의 가을!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수원문화재단은 지역의 청년 예술가와 문화 창작자의 작품 판로 확장 및 활동 기반 형성을 위한 문화콘텐츠 직거래 장터 ‘수문장’을 운영 하기로 했다.

 

 

예술작품, 디자인 소품, 독립출판물, 패션잡화, 식품, 제로웨이스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 제공을 통한 문화 활동과 소비의 연결 을 도모 하고, 창작자와 향유자(소비자)가 직접 만나 문화콘텐츠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거래하는 특별한 경험이  제공 되는 '수문장'은 10. 15.(토) ~ 16.(일) 12:00~18:00에 온·오프라인 통합 운영된다.

 

오프라인은, 복합문화공간111CM 야외광장에서 열리고, 온 라 인은 www.swmarket.kr에서 소개 된다.

 

지역의 다양한 브랜드와 콘텐츠를 접하고 구매할 수 있는 로컬콘텐츠 마켓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다.

 

▲문화마당 : 디자인 소품, 패션잡화, 독립출판, 제로웨이스트, 식품, 식물, 주얼리 등 다양한 지역 브랜드의 콘텐츠를 접하고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

▲참여마당 : 지역 브랜드의 콘텐츠를 활용한 문화예술 체험 및 캠페인 운영

▲알림마당 : 수문장 행사와 참여 브랜드를 소개하는 장

참여규모는 총 72팀이  참여 한다.

 

 

◆아트페어

- 일정 : 2022. 10. 20.(목) ~ 23.(일) 11:00~21:00

- 장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신풍로39번길 15(옛 이은아트 건물)

※ 아트테크 특강 별도 장소에서 진행 (책쾌, 작은도서관 책고집)

지역에서 활동 중인 청년 예술가들을 소개하고 예술작품의 전시 및 판매를 통한 활동 기반의 확장 및 미술 유통시장의 형성을 위한 아트페어 이다.

 

·아트페어 : 수문장 참여 예술가들의 작품을 가까이에서 접하고 구매할 수 있는 아트페어 운영

·매칭프로그램 : 청년 예술가와 기획그룹과의 매칭을 통해 제작한 ‘수문장 아트페어’만의 콘텐츠 소개 및 판매 진행

·부대행사 : 참여 예술가 포트폴리오룸, 융복합 공연 <SOTC>, 아트테크 특강, 체험프로그램, 참여자 교류프로그램 등 운영

- 참여규모 : 청년 예술가 29인, 기획그룹 5팀 참여

 

 세부사항은 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www.swculture.or.kr) 행사안내 참고 하면 된다.

 

행사 담당자는 ,"수원시의 법정문화도시 1차년도 사업으로 지역의 청년 예술가와 창작자의 지속적인 활동 기반 마련과 문화콘텐츠 유통 시장의 형성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지역에서 활동 중인 청년 예술가와 문화 창작자를 소개하고 이들의 주도로 콘텐츠 유통 시장을 형성하여 지역문화콘텐츠의 판로를 확장하고자 한다.

 

법정문화도시 사업의 대표행사인‘2022 인문도시주간’과 연계 운영하여 지역 예술가와 창작자의 활동을 공유하고 예술가와 창작자가 살기 좋은 도시, 예술하기 좋은 도시로의 역할과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 문 의 :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031-290-3653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