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해피맘 경기남부지부, 해피맘취업 서비스 연계에 힘써


우리 사회에 필요한 일자리에 경제적으로 자립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고용창출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사)해피맘( 세계 부인회, 회장 조태임)에서 , 해피맘 아카데미교육 취업서비스의 일환으로 가정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회원들과 취업을 연계해주는 (주)행복한(대표 정승원)과 간담회를  갖었다.

 

경기남부 이채휴 지부장은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자격증을 부여받은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고용창출을 위해 자리를 마련했고, 경기도 지역 병원에서 활동할수있도록 많은분이 지원하길 바란다."며  적극 홍보에 나섰다.

 

또한, 정승원 대표로 부터, " 민간자격증이지만 우리 사회에 필요한 일자리에 경제적으로 자립하고 사회에 봉사할수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 지속적으로 일자리를 연계하는데 힘쓰겠다."는 다짐을 받아 냈다.

 

 

(사)해피맘의 해피맘 아카데미는 ▶간호.간병 ▶아이돌봄 ▶가사도우미 ▶ 산후조리 및 식품안전관리사 ▶ 노인복지 상담사 ▶ 학교폭력상담사 ▶한국어문해교육전문가 ▶반려동물종합관리사 등 불안한 고용시장에 취업을 원하는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희망을 불어 넣고 있다.

 

한편, (사)해피맘에서는 전국적으로 지부를 두고 300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시켜 취업을 연계하고, 기업후원을 통한 기부물품을 사회 약자 및 다문화가정에 전달하며, 대한민국 여성의 힘을 맘껏 보여주는 뜻깊은 일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