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서현초등학교, 학교폭력 제로(zero) 약속해요!


학생 주도 실천 약속 『친구 사랑의 자』 배부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서현초등학교는 3월 31일 오전 8시 30분부터 학생 자치회를 중심으로 학교폭력 제로(zero) 캠페인을 실시하고 『친구 사랑의 자』를 배부했다.

 

서현초는'인성․지성․감성으로 큰 꿈을 디자인하는 서현 교육'을 학교 비전으로 월별 인성주제, 또래상담, 힐링 및 언어순화 프로그램 등 등 다양한 인성교육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특히 학교폭력 예방교육 주간(3.31~4.4)을 맞이하여 학생 자치회 중심의 캠페인을 마련했다.

 

오늘 캠페인을 위해 4~6학년 학급 다모임 토의토론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실천 약속을 정했고, ‘친구 사랑의 자’로 제작하여 학생 자치회 임원들이 캠페인과 동시에 전교생에게 나누어 주었다. 이를 통해 존중․배려․협력․책임의 인성 친화적 학교문화의 기반을 마련하고, 학교생활에서 꼭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김승윤 학생(서현초 4학년 학생회장)은 ‘우리가 스스로 정한 약속을 우리가 평소 사용하는 자로 확인할 수 있어서 잊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늘 캠페인으로 다른 친구들도 실천 약속을 꼭 지켜 주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캠페인에 처음으로 참여 소감을 말했다.

 

서현초등학교 서경순 교장은 “학교는 지식뿐만 아니라 사람으로서 필요한 예절과 사회성을 배우는 곳입니다. 오늘 캠페인을 통하여 학생들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태도를 함양하여 책임감 있는 시민으로 성장할 것이라 믿습니다. ”라며 앞으로의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