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보건소 행정사무감사 실시


건강한 화성시 만들기 거듭 당부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화성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20일, 화성시의회 상임위원회 제3회의실에서 화성시서부보건소, 화성시동탄보건소, 화성시동부보건소 관계 공무원들을 출석시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보건소 행정의 효율성과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한 정책을 점검하고, 지역 주민들의 건강권 보호와 보건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해 심도있는 질의를 실시했다.

 

김종복 위원장은 “화성시립종합의료원 설립추진과 관련하여 내년 초 진행되는 정책간담회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예산 및 사업 전반에 대해 신경써 진행해 주시기를 바란다.”라며 당부했다.

 

이용운 부위원장은 “최근 요양병원의 불미스러운 일들이 종종 언론에 보도되는데 화성시에서 발생하지 않도록 지도 감독을 철저히 진행하여 운영하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김상균 의원은 “화성시립종합의료원 설립 용역이 마무리됐으나 결론이 모호하여 장기적인 검토를 통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보기 바란다. ”라고 건의했다.

 

명미정 의원은 “올해 감염병 발생 환자가 많이 증가하여 향후 대응책과 조치를 통해서 화성시를 건강한 도시로 만들어 주시기 바란다.”라며 당부했다.

 

위영란 의원은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센터 예산 수립시 좀더 면밀히 검토하여 다음 연도에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예산편성 하기를 바란다.”라며 건의했다.

 

차순임 의원은 “청소년 대상 마약 오남용 관련하여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마약에 대한 경각심을 갖도록 특별 강의를 실시하고 지도점검을 철저히 해달라.”고 강조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