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1일차


경제산업국, 농림축산국 행정사무감사 실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용인특례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지난 19일 경제산업국 소속 일자리정책과, 민생경제과, 기업지원과와 농림축산국 소속 농업정책과, 축산과, 산림과, 동물보호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김영식 의원은 민생경제과에 용인중앙시장 화재알림경보기 유지관리 철저 및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의 화재 예방 대책 마련을, 축산과에는 백암면 악취 저감 추진 사업 지속 및 확대를 통한 주민 불편 해소 노력을 요구했다.

 

강영웅 의원은 일자리정책과에 취업시장 현실을 반영한 직업훈련 확대 시행 및 새일센터 운영 철저를, 민생경제과에 지역화폐 플랫폼 제공사 계약 불이행에 따른 계약파기 등 대책 마련 및 추후 계약 시 신중한 검토를 촉구했다.

 

박은선 의원은 민생경제과에 기흥역 역사 홍보관 리모델링 추진 시 활성화 계획안 마련을, 농업정책과에는 온마켓 실적 저조 해결을 위한 경쟁력 강화 방안 마련을, 축산과에는 유소년 승마단 지원 보조금 집행 기준 및 관련 규정 준수하여 사후 국·도비 교부 지장 없도록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박희정 의원은 일자리정책과에 2021~2023년 계속된 행정사무감사 지적 사항인 청년 일자리 출·퇴근 교통편의 등 개선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 재점검 후 개선을, 민생경제과에는 용인중앙시장 소형노면청소차량의 효율적 운용 및 관리 철저와 공공기관 사회적기업 우선 구매율 제고를 위한 조례 제정 및 홍보 활성화를, 농업정책과에는 용인시 학교급식 품목에 관내 업체 공급 확대 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이윤미 의원은 민생경제과에 관내 사회적기업의 용역 및 물품의 적극 홍보를 통한 매출 증대 방안 마련 및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 회의 개최 횟수 확대를 통한 위원회 기능 향상을, 농업정책과에 용인시 먹거리 종합 계획 수립 및 연차별 예산액 증액 및 용인시 먹거리위원회 활성화를 위한 분과 확대 실시를 요청했다.

 

이진규 의원은 민생경제과에 지역화폐 발행 대행사(코나아이)와 법적분쟁 대응 철저 및 수수료 과다지급 개선을 촉구했다.

 

황미상 의원은 민생경제과에 관내 사회적 기업의 사회적 가치 지표(SVI) 평가결과 향상을 위해 시의 적극적 예산편성, 홍보 및 인센티브 방안 마련을, 농업정책과에는 유방동 불법 성토 및 옹벽 설치 및 갈담저수지 구거 불법 점용 현장의 철저한 조사 및 행정처리와 농촌민박사업 현황 및 점검 결과에 대한 세부사항 포함 성실한 행감자료 작성을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현녀 위원장은 일자리정책과에 일자리 업무 지원 등에 대한 적재적소 인력 운용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속적인 데이터 관리를, 산림과에는 팜앤포레스트 타운 조성사업에 신재생에너지 사용률 제고를 위한 방안 마련을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