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임창휘 의원, 결코 수정되지 않는 수정법, 경기도 균형발전을 위해 동부·서부 SOC대개발 구상 실현 당부!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임창휘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2)은 13일 제375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진행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기 동부·서부SOC대개발 구상' 실현을 위한 방안을 제언했다.

 

이날 임창휘 의원은 “수도권 규제로 경기도의 발전에 많은 제약이 따랐으며 이로 인한 지역 간 불균형을 완화하기 위해 경기도의회는 꾸준히 목소리를 냈으나 진전은 없었다”라고 수도권 규제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경기도 균형발전을 위한 대안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임 의원은 “최근 경기도가 발표한 '경기 동부·서부SOC대개발 구상'은 소외된 지역의 SOC를 확충하고 규제 완화를 통해 도시경쟁력 확보와 도민 삶의 질 개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임 의원은 “'경기 동부ㆍ서부 SOC 대개발 구상'에 정부, 도, 시ㆍ군, 도민, 민간기업이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개발 사업 지원센터’를 설립하여 경기도가 프로젝트 매니저(PM) 역할을 해줄 것을 강조했다.

 

끝으로 임 의원은 '경기 동부·서부SOC대개발 구상'이 경기도의 최상위 미래비전으로서의 지위를 갖도록 제도적 근거 마련을 위한 조례 제정을 건의하며 발언을 마무리 했다.

 

한편, 임 의원은 향후 '경기 동부·서부SOC대개발 구상'의 성공적인 실행을 위한 실효성 있는 내용을 담은 조례를 제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