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릇파릇한 새싹이 무럭무럭 자라 큰 나무가 되길!!! 김포시 태권도선수단, 고창중 · 양곡초중 태권도부 학생 대상 1:1 맞춤 지도 실시


 

(한국글로벌뉴스 - 박지형 기자) 김포시는 직장운동경기부 태권도선수단이 지난 4월 15일, 16일 양일 간 고창중학교와 양곡중학교 태권도부 학생을 상대로 1:1 맞춤지도 재능 나눔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도는 4월 15일 고창중학교 태권도부 학생 9명을 대상으로 약 2시간, 4월 16일 양곡중학교 태권도부 학생 등 20여명을 대상으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효율적인 이동을 위한 기본 스텝부터 겨루기 시 순간 순간 대처할 수 있는 공격, 방어 기술까지 다양한 실전 전술을 1:1 맞춤 지도했다.

 

이날 참여한 한 학생은 “현역 선수에게 처음 지도 받았는데 2시간이 너무 짧게 느껴질 정도로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상익 체육과장은 “훈련과 대회 출전 등 바쁜 와중에도 귀한 시간을 내어 학생들을 지도해 준 태권도 선수단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시민과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재능 나눔 무료 강습·지도는 김포시 생활체육활성화에 큰 도움일 될 것이다.”라는 뜻을 밝혔다.

 

한편, 김포시 태권도선수단은 올해 이학성 선수의 세계데프태권도 챔피언십 금메달을 시작으로 6개의 메달을 획득(금1, 은3, 동2), 태권도 강팀으로서의 면모를 과시하며 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