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년동아리 10개 선정, 사전설명회 열어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시흥시는 시흥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올 한 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관내 청년동아리 10개를 최종 선정하고, 지난 16일 시흥시청소년재단에서 사전설명회를 진행했다.

 

앞서 지난 4월 5일까지 ‘2024 시흥시 청년 동아리지원사업’ 공모에 총 16개의 청년동아리가 신청한 가운데, 시는 동아리 활동계획과 지역사회와의 연계성을 중점적으로 심사한 결과 최종 10개의 동아리를 선정했다.

 

선정된 10개 동아리는 로봇, 연극, 뮤지컬, 웹툰,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돼 있으며, 연간 10회 이상의 동아리 활동과 청소년 축제, 청년 축제에도 함께 참여할 계획이다. 선정된 동아리들에는 5월 초까지 연간 130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사전설명회에서는 시흥시청소년재단의 사업비 사용 지침에 대한 자세한 안내뿐 아니라, 시흥시 청년청소년과의 청년네트워크(청년정책위원회, 청년정책협의체, 청년정책 서포터즈단, 청년축제기획단) 소개와 청년공간(청년스테이션, 청년협업마을) 소개에 이어 시흥시 청년정책 블로그에 대한 안내도 이뤄졌다.

 

유상선 시흥시 청년청소년과장은 “청년동아리를 통해 청년들의 건강한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겠다. 청년동아리 활동이 청년 개개인의 삶을 풍부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시흥시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잘 녹아들고 뿌리내리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청년들의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되고 시흥시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