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노동안전지킴이, '산업안전 대진단' 합동 캠페인 전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시흥시는 지난 16일 시흥시 매화산업단지 일대에서 시흥시노동안전지킴이와 함께 산업재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산재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 대진단’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남서부권 6개 지역(시흥, 안산, 안양, 과천, 군포, 화성)이 함께한 이날 행사에는 각 지역 노동안전지킴이 18명과 고용노동부 안산지청 산재예방지도과, 안전보건공단 경기서부지사, 사업 담당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산업안전대진단 전단과 안전사고 예방 물품을 근로자들에게 전달하며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지난 1월 말부터 ‘중대재해처벌법’이 5인 이상 50인 미만 사업장으로 확대 적용되면서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중대재해처벌법에 대비하기 위해 관계부처와 합동으로 중소사업장이 스스로 안전 수준을 진단하고 개선하는 ‘산업안전 대진단’이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산업안전 대진단에 대한 자세한 상담ㆍ지원 내용은 산업안전보건공단 누리집 또는 유선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시에서 지난 3월부터 노동 안전을 책임지는 노동안전지킴이 4명을 선발해 산업재해 발생이 우려되는 소규모 건설 및 산업현장에서의 안전 점검과 지도를 통해 현장 노동자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산업안전 대진단에 적극 참여하고 지역 안전 문화를 정착시켜, 가장 안전한 도시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