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 ‘경기 100인의 아빠단’모집


초보 아빠 대상 온라인 주간미션, 참여 프로그램 등 운영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경기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회장. 장성근) 남성의 육아참여를 통해 아이와 아빠가 함께 성장하고, 부모 공동 육아 실천 분위기 확산을 도모하고자 올해 ‘경기 100인의 아빠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 100인의 아빠단’은 3~7세(2018~2022년생) 자녀를 둔 육아에 관심있는 경기도 거주 초보아빠들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4월 8일(월)부터 4월 19일(목)까지 선착순 100명으로 모집된다.

 

선정된 아빠단은 △놀이/건강/교육/일상/관계 등 5개 분야의 보건복지부 제공 온라인 주간미션 수행 △발대식 및 해단식 등을 포함한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오프라인 참여 프로그램

△육아 경험 공감 및 스트레스 등 소통할 수 있는 전문가 특강 및 미션별 참여도가 가장 높은 아빠들을 선정하는 △활동 우수자 보상도 진행된다.

 

지난해 ‘경기 100인의 아빠단’ 활동 중에서는 아빠와 함께 체험 프로그램인 [아빠랑 어린이 박물관 가자]와 [아빠와 함께하는 감귤수확 체험]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육명진 본부장은 “경기 100인의 아빠단을 통해 아빠들이 모두 함께 육아에 동참하고 자녀들과의 유대감 및 애착 형성 등을 통한 소중한 추억만들기로 아빠들이 함께육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빠단 신청 방법과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복지부 아빠단 커뮤니티 및 육아친구 네이버 카페,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지회 인스타그램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