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2023년 경로잔치 개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는 지난 10일, 권선2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마이어스 수원점에서 어르신 1,200여명을 모시고‘2023년 권선2동 경로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기우진 권선구청장, 도·시의회 의원, 유관기관 단체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인사를 올렸다. 또한 노인복지 기여자 표창 수여와 사물놀이, 고전무용, 민요, 초대가수 노래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잔치의 흥을 돋우고 어르신 노래자랑을 통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높였다.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권선2동 10개 단체원 100여명이 어르신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정성을 다해 봉사를 하여 안전하게 행사를 끝낼 수 있었다.


장성래 권선2동 주민자치회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신 어르신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마음껏 즐기고 소통하는 흥겨운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선기 권선2동장은 "경로잔치를 통해 어르신들이 잠시나마 근심을 잊고 즐기실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효친의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