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망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모집 홍보 캠페인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특례시 망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태장사거리일원과 관내 상가를 방문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신규모집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 주위에 복지혜택을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찾아내고 생활업종 종사자 중심의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모집 홍보 등 민·관 협력을 통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상가 등을 방문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칫솔세트, 시장바구니 등 홍보물품을 전달하며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이렇게 발굴된 대상자는 행정복지센터에서 초기 상담을 거쳐 대상자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할 예정이다.


또한 부동산과 미용실 등 관내 생활업종 가게에 방문해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모집 홍보를 함께 진행했다.


망포1동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홍보를 통해 관내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에 힘쓸 예정이다.


한수옥 위원장은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의 여파로 경제적 위기를 겪는 복지위기가구가 많아졌다.


어려운 이웃들이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펼쳐 단 한명의 주민도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