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민선8기 지방선거부문 선거공보 분야 우수성 인정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2022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에서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방선거 매니페스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지난 6월 실시된 제8회 지방선거를 분석한 ‘2022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 결과를 2일 발표했다.

 

평가는 목표의 구체성과 우선순위의 명확성, 이행절차의 체계성, 이행기간의 합리성, 재원조달방안의 안정성 등을 1차로 전수조사한 뒤 2차로 철학과 비전의 부합성 및 작성과정의 민주성을 종합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더 나은 시민의 삶을 만들고, 더 좋은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참여와 협치 및 현장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한 경제특례시, 생활특례시, 돌봄특례시 등 공약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다.

 

특히 공약의 탄생부터 이행까지 전 과정에 시민들의 참여를 보장해 시민결정권 실현을 구체화한 점도 두드러졌다.

 

취임 전 시민공약 공모를 추진해 740여건을 접수하고, 지역 내 시민사회단체와의 현장간담회는 물론 ‘열린인수위ON’ 웹페이지를 운영하며 적극적으로 공약을 발굴했다.

 

뿐만 아니라 공약 검증과 정책화 과정에도 외부 전문가가 참여한 수원특례시장직인수위원회, 정책자문단, 새로운수원기획단 등을 운영해 구체화하고 있다.

 

공약 이행을 위해서는 대표적인 민관 거버넌스 기구인 수원시 좋은시정위원회와 시민모니터단 등을 운영해 평가하고 관리할 계획이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시민과 맺은 소중한 약속을 시정의 지표로 삼아 수원특례시민들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가슴 뛰는 수원특례시’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이번 2022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분) 약속대상에서 선거공약서 분야 10명, 선거공보 분야 23명 등 총 33명의 최우수상을 수상자로 결정했으나, 코로나19 확산세로 별도의 시상식은 진행하지 않는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