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경기바다에서 색다른 추억 만들어 가세요~”


9~17일 화성, 안산, 평택, 시흥, 김포서 ‘경기바다 여행주간’ 운영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경기도가 7월 9일부터 17일까지를 ‘경기바다 여행주간’으로 지정하고, 김포·시흥·안산·화성·평택 등 5개 시 바다 방문객을 위한 사전 홍보와 참여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경기바다 여행주간이 시작되는 9일부터 ▲경기바다 힐링 음악회 ▲경기바다 특화거리 관광상품 운영 ▲찾아가는 경기관광 홍보관 운영 ▲산업관광-경기바다 연계 팸투어 운영 ▲경기둘레길 갯길 구간 힐링 걷기와 바다여행·음식·캠핑 전문가를 만나 소통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와 체험 프로그램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검색포털에서 ‘경기바다 여행주간’을 검색하거나 경기관광포털(ggtour.or.kr) 내 메뉴(경기관광→이젠, 경기바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관광객들이 다양한 관광콘텐츠들로 채워진 여행주간을 즐기며 힐링의 시간을 만끽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름철 대표 관광지로 경기바다를 떠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바다 호캉스 최소 5만 원부터

경기도는 7월 1일부터 여행 플랫폼(야놀자)과 연계해 5개 시 숙박 및 레저 체험상품 등을 최대 5만 원까지 할인 제공하는 ‘경기바다 여행주간 상품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판매 상품은 경기바다 5개 시 소재 숙박 571개, 레저 22개 등 약 593개* 상품으로, 시흥 ‘웨이브 파크’와 화성 전곡항 ‘낭만선셋 요트투어’, ‘제부도 케이블카’ 등이 있다.
* 최종 상품 수 변경될 수 있음

기획전의 상품 판매는 7월 1일부터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되며, 사용 가능일은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다.

또한 결제 금액에 따라서 모텔·호텔·펜션 등 숙박 할인쿠폰과 요트투어 등 레저·체험 시설 할인쿠폰을 최대 5만 원까지 제공한다.

 

 

■ 바닷가에서 즐기는 힐링 음악회로 오세요

 

7월 15일에는 안산 방아머리 해변에서, 7월 17일에는 시흥 오이도박물관 야외에서 ‘경기바다 힐링 음악회’가 열린다. (우천 시 장소 변경 가능)

경기바다 힐링 음악회는 MBC ‘피크닉 라이브 소풍’ 연계한 현장 음악회로, 바다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

15일에는 가수 테이, 안예은이 출연하며, 17일에는 SG 워너비 김용준, 라붐 소연이 출연할 예정이다.


■ 바다여행·음식·캠핑 전문가와 만나요

 

평택 한국근현대음악관에서는 오는 7월 15일 여행·음식·캠핑전문가 3인이 참여하는 ‘경기바다’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여행 트렌드와 바다 여행 명소를 소개하고 바다사진 촬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가벼운 강연형식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미식전문가와 함께하는 경기바다 스몰 리셉션, ‘경기바다 아는 만큼 보인다’ 지식올림픽 퀴즈쇼(SNS 등 활용, 참여형 미션 실행)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홍보영상 공모전 시상식과 함께 선정된 홍보영상 5편이 소개된다.

 

■ ‘이젠 경기바다’ 인스타릴스 공모…총 상금 320만 원


 

앞서 경기도는 6월 14일부터 7월 3일까지 전 국민의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 ‘경기바다 여행 가자’를 주제로 홍보영상 공모전을 열었다.

공모전은 인스타그램에 경기바다를 직접 방문해 댄스, 노래, 리뷰, 브이로그 등 형식 무관의 릴스 영상을 촬영하거나, 과거에 촬영된 영상, 사진 등을 이용해 경기바다를 소개하는 릴스 영상을 제작하도록 했다.

또한 필수 해시태그(#2022경기바다여행주간, #바다도경기도, #이젠경기바다, #화성시 등 ‘지자체’, #오이도 등 ‘관광지’)와 함께 경기바다를 소개하는 릴스영상을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도는 참여자 중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명에게는 50만 원, 우수상 4명에게는 3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또한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3만 원 기프티콘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