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 제1회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참가자 모집


만9~24세 청소년으로 구성된 팀(2~4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송영완)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7월 20일까지 ‘제1회 수원특례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수원시청소년재단이 주최하고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주관하는 본 대회는 ‘청소년이 만드는 수원의 특별한 변화’를 주제로 지난 11일 설명회를 진행하고 제안서 공모 접수를 시작했다.

 

정책제안대회 설명회는 지난 11일 오후 2시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은하수홀에서 사전 신청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사업 담당자의 대회 취지 및 참여방법 안내 진행 후 박석준 강사(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 위원 겸 청년특별위원장)가 ‘청소년 참여활동의 이해와 정책 제안’이라는 주제로 전문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정책제안대회는 수원시 거주 또는 소재하는 학교에 재학 중인 만9~24세 청소년으로 구성된 팀(2~4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접수 방법은 수원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선과 결선을 통해 선정되는 최종 8개 팀에게는 상장 및 시상금(총14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회의 공모주제는 ‘특례시’에 걸맞은 청소년 지원 방안과 ‘법정문화도시’, ‘환경수도’에 걸맞은 수원시 조성 방안으로 청소년들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에 필요한 청소년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기 위한 주제로 준비됐다.

 

7월 20일까지 제안서 접수 진행 후 8월 2일 1차 서류심사 발표 예정이며 8월 6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본선진출팀 워크숍을 통해 ‘정책제안서 컨설팅 및 본선 PT 준비’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8월 20일 본선 대회를 통해 우수 제안 정책에 대한 발표 및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기존의 청소년 참여기구에 참가하고 있는 청소년 외에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참여활동을 통해 청소들이 지역사회 문제, 환경, 정책에 관심을 갖고 민주시민으로서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대회를 준비하게 되었다.”라며 “지역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