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칠보청소년문화의집 겨울방학 초등인문프로그램 비대면 체험활동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URL복사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청소년재단 칠보청소년문화의집은 겨울방학을 보내고 있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유익한 겨울나기를 위한 초등인문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축’과 ‘세계사’로 두 개의 주제로 진행되며, 건축 속 인문학과 세계 지리를 통한 역사, 문화 등으로 청소년의 인문학적 감수성을 증진시키고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자아만족감을 성취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행복을 짓는 꼬마 건축가’는 A반 벽돌 건축편과 B반 목공 건축편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건축 전문가와 함께 건축 속 역사와 문화를 쉽고 재밌게 배우고 벽돌건축체험과 목공건축체험을 할 수 있다.


‘지도로 읽는 세계사’는 초등 사회 교과 과정과 연계하여 세계라는 거시적인 관점으로 세계사에 접근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지중해편과 대서양편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체험 활동으로 파르테논신전과 산타마리아호 팝업북 만들기가 있다.


두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모집기간은 행복을 짓는 꼬마 건축가가 2월 3일까지, 지도로 읽는 세계사는 2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참가비는 각각 1인 20,000원, 5,000원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