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한국우편사업진흥원·경기도상인연합회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을 위한 3자 업무 협약 체결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코로나19로 위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온라인 판로개척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편 물류 서비스 연계 지원을 위해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및 경기도상인연합회와 21일 오후 경상원 본원 대교육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우편산업진흥원에서 추진 중인 ‘우편 물류 공유 플랫폼’ 서비스 연계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 이번 업무협약에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이홍우 원장,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민재석 원장, 경기도상인연합회 이충환 회장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물류 사각지대에 있는 경기도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상인분들에게 쉽고 편리한 배달 및 택배 접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국 단위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이홍우 원장은 “경상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매출 향상을 위해 온라인 판로 활성화 등 다양한 방법들을 추진해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경기도의 전통시장 및 상점가가 전국으로 알려지고 경기도 전통시장 상품을 전국에서 받아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민재석 원장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쉽고 편리한 공유 물류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물류 사각지대에 있는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골목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상인연합회 이충환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전환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전통시장에서도 비대면 서비스가 필수가 되고 있다”며 “상인연합회에서도 전통시장 배송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수 있도록 정보 교류 및 홍보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