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22년도 공동주택 지원 사업 참여 단지 모집

URL복사

주민공동시설 및 부대시설의 시설 개ㆍ보수 지원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안산시는 공동주택 관리와 안전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2022년도 안산시 공동주택 지원사업’ 참여 단지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공동주택 지원사업은 단지 내 도로, 경비원 휴게시설, 어린이놀이터 등 공동시설물 유지보수 및 담장균열 보수, 옥상 비상문 자동개폐장치 설치 등 재난안전시설물의 보수·보강에 소요되는 관리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주택법’ 및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따라 사업계획 승인된 20가구 이상 공동주택 가운데, 준공 5년이 경과한 소규모(비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으로, 정비구역 내 공동주택은 제외된다.


지원금은 최대 3천500만원 이내에서 공사금액에 따라 차등 지원되며, 1천만원 이상 사업의 경우 지원금에 따라 최대 30%의 입주민 부담비율이 결정된다.


사업에 참여하려는 공동주택은 이날부터 다음달 25일 오후 6시까지(공휴일 제외) 안산시청 주택과에 신청하면 되고, 3월중 개최되는 ‘안산시 공동주택지원심의위원회’에서 총 5억2천만 원의 예산범위 내에서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오는 12월말까지 적극 추진함으로써, 공동주택 단지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확보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의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05년부터 작년까지 17년간 총 397개 단지에 98억8천3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 바 있으며, 2020년부터는 공동주택단지의 의사결정에 소요되는 전자투표 비용도 지원하고 있다. 관련 사업은 시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