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재단, 배려계층 명절 체험 프로그램 ‘방구석 꽃 송편 만들기’ 참여 기관 모집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청소년재단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오는 8월 19일부터 2021. 배려계층 명절 체험 프로그램「방구석 꽃 송편 만들기」의 참여 기관을 선착순 모집한다.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됨에 따라 가정 내 돌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려계층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명절 체험을 위한 비대면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


방역 지침에 따라 시설에서 긴급 돌봄을 진행 중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소규모로 진행 예정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이상 시행 시 참여 기관과 협의하여 비대면 방식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수원시 관내의 지역아동센터 4개소에서 긴급 돌봄 진행 중인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전통음식 체험을 위한 ‘라이스클레이 꽃 송편 만들기’의 체험 도구와 시설 및 가정 내에서 스스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 청소년들이 명절 만큼은 즐겁게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되었다.”라며 “코로나19에 따른 청소년의 심리 문제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지역 내 청소년수련시설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 방법은 재단 홈페이지 또는 수원청소년문화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