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진택 경기도의원," 화성시의 교통인프라,시민의 발이되어 열심히 이루어 내겠다"


지역이 가진 특성을 극대화, 지역주민 바라는 지역발전의 방향성 충분히 고려
100억이 넘는 도비 가져와 화성시 발전에 기여
소리 없이, 발 빠르게, 번개처럼,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흔하고 편한 사람!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넓은 땅덩이를 가지고 나날이 발전되고 있지만, 동서간의 불균형 발전으로  '도농도어산업도시'인 화성시가 앞으로 주목해야할 부분과 주목해야할것은  교통인프라에 달려있다.

 

인구는 지속적으로 늘고 복합도시의 기능을 수행 하려 들면 편리한 교통수단이 한몫을 할건데  , '도로 교통망 문제는 오진택' 이라는 별명을 가진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진택 부위원장(화성 갑) 을 만나 3년여 동안  이루어낸 의정활동을 점검 해봤다.

 

 

상반기에 이어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의 남다른 각오

 

" 경기도 건설교통위원회는 경기도 내 도로 철도 교통 등의 건설인프라 구축과 대중교통수단 확충 및 서비스 향상, 안전한 도로환경 개선 등을 통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화성시는 전국에서 인구증가세가 매우 빠르고, 산업단지와 신도심 확장에 따른 도로망 확충 및 대중교통 인프라 구축이 매우 절실한 지역이다.

 

상반기에 남양~구장간 318번 지방도 완공, 새솔동 버스 노선 신설등의 성과에 이어 교통수단 및 교통사고 발생원인 등에 대해 안전점검, 시설안전진단을 통해 도내 교통안전을 증진시키고자 하는 ‘경기도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도로파손 신고 포상제에 중복 지급 될 여지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도로 등 관리 일부개정조례안’등을 입법예고 하였다.

 

또한 삼괴청소년문화의 집 건립사업, 팔탄면 119안전센터 신설, 새솔동 시내버스 2개 노선 신설, 화성~강남 연결 버스노선 4개 신설, 남양~구장 간 318지방도로 확포장, 안중~조암간 지방도 313호선 확포장등 화성시민들에게 편리하고 생활과 안정적인 교통 서비스의 지속적인 제공 및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유독 도로현황에 중점을 두는 이유는

 

" 화성시는 인구증가율이 높은 지역인데,  화성시 발전 속도만큼 전반적인 인프라 구축 또한  필요한 지역이다.

 

사회, 경제, 문화등 다양한 인프라 구축도 시급하지만 저의 지역구인 화성(갑) 지역은 도농복합도시로 나날이 발전해 나가고 있는 지역이지만, 그동안의 무분별한 난개발과 교통망 부족으로 시민들은 몸살을 앓고 있다.

 

화성갑 지역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것이 교통이라고 생각하기에 도로교통에 적극적인 의정활동이 되었다고 생각 한다. "

 

 

3년여 간의 의정활동, 오진택의원이란?

 

" 경기도민과 화성시민의 삶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노력했지만, 느낀 것은 함께하지 않으면 그 어떤 일도 할 수 없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많은 시민분들이 저에게 많이 하시는 말씀이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의원님 정말 부지런 하세요’ 라고 하는데 , 경기도민과 화성시민을 위해서라면 소리 없이, 발 빠르게, 번개처럼,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흔하고 편한 사람! 이라고 대답드리고 싶다"

 

수원시가 말하는 화성시 친환경 군 공항 설립에 대한 의원님에 의견

 

" 다소 민감한 이야기이다. 군공항이라는 단어자체가 친환경이 될 수 없다고 생각 한다.

친환경이라는 단어는 자연환경을 오염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환경과 잘 어울리는 일이라고 어학사전에 나와있다.

 

아름다운 습지에 생존하고 있는 수많은 생명들을 그대로 보존하는 것이 친환경이 아닐까?

매향리 주민들은 미군폭격장으로 인한 상처가 완전히 아물지 않은 채 고통의 기억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다.

 

지난 1월 여론조사에서 수원군공항 화성 이전에 대한 화성시민은 77.4%가 반대하였다. 2년전보다 6.4% 높아진 결과이다. 이것은 수원군공항에 대한 화성시민의 답은 명확하게 알렸다고 생각한다.

 

친환경이든 아니든 그 어떤 모색으로도 화성시에 군공항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수도권 내에서 발전 가능성 1위인 화성시가 가야 할 방향은

 

" 가능성 1위에 걸맞게 균형있는 발전이 필요 하다. 화성시의 발전 속도만큼 사회, 경제, 문화, 복지, 교통등 많은 분야가 함께 발맞춰 나가야 할 것이다.

 

동서간의 균형 있는 발전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며, 지역이 가진 특성을 극대화하고 지역주민이 바라는 지역발전의 방향성을 충분히 고려해 다양한 분야의  발전이야 말로 진정성 있는 화성시 발전이라고 생각 한다.

 

가장 큰 현안인 수원군공항 이전 문제뿐 아니라 습지보호, 난개발, 철도교통망등 화성시는 앞으로도 해야 할 일들 많다. 앞으로 남은 기간 경기도의회 교통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 "

 

 

시민에게 한말씀

 

"  우리의 일상을 바꿔버린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힘드시죠?

 가장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건강이지요.

 

생활방역수칙 준수로 건강한 일상이 되길 기원합니다.

최선을 다하여 시민의 편리한 발이 되어 드리고 교통에 많은 관심과 신경을 쓰며 의정활동을 해 왔습니다.

 

남은 임기동안 지금처럼 더 부지런히 시민들 곁에서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뷰를 마친 오의원은 뺴곡히 적어둔 민원수첩을 들고 다시 현장으로 발걸음을 옮기는 모습에서,  '진정 시민과의 답은 현장에 있다' 는 평범한 말이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환경을 열정으로 가득찬 의정활동으로 이루어내는 오의원의 행보는, 누구보다 경기도의 특별교부금 100억을 가져온 대단한 위력을  앞으로 더욱 큰 발걸음으로 화성시를 보듬어주길 바라며 응원하며 인터뷰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