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성가족재단, ‘지역 성평등 환경 조성 위한 남성참여 활성화 방안’ 포럼 개최


경기양성평등센터가 진행해 온 ‘젠더공감 나부터 우리부터 NOW’ 사업 일환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15일 여성가족부 지정 경기양성평등센터가 주관하는 ‘지역 성평등 환경 조성을 위한 남성 참여 활성화 방안’ 포럼을 개최한다.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유튜브 ‘경기양성평등센터’에서 생중계로 진행되는 이 날 포럼은 지난해부터 경기양성평등센터에서 진행해 온 남성대상 성평등 캠페인 ‘젠더공감 나부터 우리부터 NOW’ 사업 중 하나다.


젠더공감 NOW는 ‘나부터, 우리부터, 지금부터’ 성평등 실현에 참여하자는 의미로, 남성들의 눈높이와 경험을 고려한 젠더교육을 통해 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김선희 경기양성평등센터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 날 포럼은 정정옥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원장의 인사말에 이어 ‘교실에서 본 남성청소년과 교육의 전환’, ‘변화하는 2,30대 남성성과 성평등 정책의 과제’, ‘남성 공무원의 젠더정책 수행 경험’ 등을 주제로 한 발표가 이어진다.


끝으로 박재규 수원시여성문화센터 휴 센터장을 좌장으로 2030 세대 남성과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토론, 질의응답 시간이 준비돼 있다.


정정옥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성평등 실현을 위한 남성의 역할에 대해 고민하고 참여 방안을 모색해 볼 의미있는 포럼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