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초등학교, 흡연예방교육주간 운영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등굣길 금연캠페인 실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광명초등학교는 10월 26일부터 30일까지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주간을 운영했다.


2020년도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학생과 교직원들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금연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흡연예방교육주간에는‘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로 금연 선포식, 고학년 흡연 실태조사, 학생 대상 흡연예방교육 및 부스 체험, 다문화교실 흡연예방교육, 교직원 연수, 금연체험활동(금연스크레치, 금연주사위, 금연팔찌 만들기) 등의 다양한 흡연예방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10월 28일, 29일 양일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등굣길 흡연예방캠페인을 운영하여 금연 분위기를 지역사회에 전파하고자 노력했다.


6학년 장〇〇 학생은 “이번 활동을 통해 평생 금연하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고, 흡연하려는 친구가 있다면 금연하도록 도와주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광명초등학교 최경희 교장은 “ 광명초등학교 학생들이 평생 금연을 통해 미래 사회를 주도하는 건강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담배연기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가정과 지역사회가 금연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