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정선관광 전국사진공모전 개최


‘대한민국의 숨은 보석, 정선을 사진에 담아보세요!’

 

(한국글로벌뉴스 - 김정현 기자) 정선군은 정선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특색있는 관광 이미지를 발굴·홍보하기 위해 ‘정선관광 전국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선군이 주최하고 강원포토가 주관하여 진행하는 ‘정선관광 전국사진공모전’을 통하여 정선의 매력을 전국에 알리는 것은 물론, 다양한 사람들이 정선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함으로써 생활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의 응모자격은 제한 없으며 출품 가능작품은 정선의 자연, 문화, 관광명소 등을 소재로 한 사진으로 1인 최대 4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타 공모전 입상작, 기 발표작, 표절로 인정되는 작품, 컴퓨터그래픽 이미지 합성 작품 등은 출품이 제한된다.

 

올해 11월부터 내년 10월까지 작품을 접수하며, 총 33점의 수상작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으로, 수상작은 대상 1점 1000만원, 최우수 1점 500만원, 우수상 1점 300만원, 장려상 30점 각 50만원 등 총 상금 3,300만원을 시상한다.

 

군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정선의 풍부한 자연경관, 역사적 가치, 그리고 정선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김영환 정선군 관광과장은 “이번 공모전에 개성 있는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길 바란다”며, “정선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하고 이를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