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2024년도 하반기 활동지원사 보수교육 및 법정의무교육 진행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에서는 10월 12일 평택북부복지타운 4층 대강당에서 장애인활동지원사업 활동지원사 하반기 보수교육 및 법정의무교육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보수교육 및 법정의무교육은 장애 당사자의 손과 발, 귀가 되어주는 활동지원사를 대상으로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통한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진행됐다.

 

법정의무교육은 장애인 학대 및 장애인 대상 성범죄 예방 및 신고의무, 안전보건, 성희롱 예방, 개인정보보호,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 장애인식개선으로 총 6개의 주제로 진행됐으며, 보수교육은 활동지원급여 제공 방법, 제공 기준 및 절차의 이해, 응급처치 요령, 청렴교육, 재난대응 교육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을 마친 후에는 간담회를 통해 전반적인 사업 안내와 활동지원사들의 현장에서의 고충과 건의 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활동지원사는 “활동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필요한 정보와 전문적 지식을 배울 수 있었고, 교육 중간에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즐거운 마음으로 교육에 임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도 활동지원사에게 업무 역량강화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한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앞장설 예정이며 장애인활동지원사업에 대한 내용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자립지원팀로 문의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