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미리 위원장, 세월호참사 10주기를 맞이하여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의지 밝혀


김미리 의원 “교육공동체의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미리 위원장(개혁신당, 남양주2)은 16일 세월호참사 10주기를 맞아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김미리 위원장은 “10년 전 오늘인 2014년 4월 16일, 우리는 248명의 단원고등학교 학생과 10명의 선생님을 비롯하여 304명의 소중한 사람들을 떠나 보내야만 했다.”면서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세월호참사가 10년이나 지났음에도 아직 우리의 학교는 정말 안전한가라는 물음에 선뜻 그렇다고 대답하기 어렵다.”면서, “경기도의원이자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서, 10년 전의 그 아픔을 잊지 않고 학생 그리고 교직원들이 안전하게 교육활동을 해 나갈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다짐했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는 교육공동체의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2024년에도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학교안전관리 및 안전점검 ▲노후 학교에 대한 공간재구조화사업 ▲학교생활 및 통학안전 지원 ▲학교 내 승강기 설치, 석면 제거 등 각종 교육환경 개선 사업에 이르기까지 경기도교육청에서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하고 있는 모든 사업의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이를 독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