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2개정 교육과정 안착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실시


군포의왕 관내 중학교 교감, 교육과정부장 및 업무담당 교사 대상 연수 실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4월 11일 군포시 평생학습마을(구, 수리산상상마을) 대강당에서 군포·의왕 관내 중학교 교감과 교육과정 담당부장, 교육과정 업무 담당 교사 등 6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부터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관리자와 업무 담당자의 교육과정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를 통해 관내 학교 간의 협력체제 및 업무 담당자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현장 안착을 지원한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성정현 교육장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빠른 현장 안착을 통해 미래사회에 대응하고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따른 맞춤형 교육과정 구현 및 미래지향적 수업과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며, “교육지원청은 교육이 사회진출의 수단이 아닌 학생 개개인의 성장과 미래역량 함양의 과정으로 인식할 수 있는 학습의 장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협조하겠다”고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현장 적용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를 진행하여 미래 역량을 갖춘 자기주도적 혁신 인재를 기르는 경기미래교육의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