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 청년 희망대상, " T1 오너, 최시원, 덱스, 츄, 박혜원 등 청년 공헌자 국회 상임위 표창 수상 "


"우리 사회에 공헌한 많은 청년들을 만날 수 있는 뜻깊은 기회"
노용호·이상헌 국회의원 공동 대회장 주최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지난 11월 26일, 한국청년위원회(위원장 박성호)가 주관하고 노용호ㆍ이상헌 국회의원이 주최하는 '2023 한국청년희망대상'이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 됐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2020년 제정된 ‘청년기본법’의 법정 제정일을 기념하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를 빛내고 공헌한 인물들을 추천하여 국회 상임위원장 표창을 하는 행사로 올해 3회째를 맞이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청년위원회 위원장 이ㆍ취임식을 진행하고 정책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도 가졌으며, 2023년 ‘로컬 소셜벤처 육성 프로그램’ 시범사업 운영정책인 전략 작물직불제와 연계한 저품위 농산물 자원화 사업모델에 대한 내용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날 희망대상에는 전 세계 4억명이 실시간으로 시청하며 화제가 된 롤드컵의 우승자 T1 오너 선수와 배우 최시원·덱스, 가수 츄(김지우), 박혜원·한아름송이 등 올해를 빛낸 각계 청년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T1의 문현준(오너) 선수는 "대한민국이 E-스포츠 산업 강대국으로 성장하기 까지 여러분들의 관심과 응원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 글로벌 위상의로서의 본문을 지키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국청년희망대상을 준비한 이동헌 한국청년위원회 부위원장은 "올해 여·야가 함께하는 행사를 주최 가능했던 것은 청년들의 미래에 대한 우리 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커졌기 때문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 숨은 인재들을 발굴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또한 조은철 한국청년위원회 부위원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하는 숨은 청년 인재들을 만날 수 있는 귀중한 기회였다"며 "사회에 공헌한 청년들이 응원받을 수 있는 공간을 앞으로도 계속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청년위원회는 최혜빈 전 해군장교(예비역 중위)가 신임 위원장으로 선출되었으며, 대한민국 청년의 날 기념 정책제안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총 32건 중 6건의 우수한 청년정책을 채택한 바 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