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 사기' 배우 유지연, 특별출연! 짧은 등장에도 확실한 존재감 각인!


 

(한국글로벌뉴스 - 진입유 기자) 유지연이 ‘이로운 사기’에서 빛나는 존재감을 드러냈다.


tvN 월화드라마 '이로운 사기'(극본 한우주, 연출 이수현)는 공감 불능 사기꾼과 과(過)공감 변호사, 너무나 다른 두 사람의 절대 악을 향한 복수극이자 짜릿한 공조 사기극을 담은 드라마다.


지난 5, 6일 방송된 ‘이로운 사기’에서 유지연은 형편이 어려운 친구의 아들을 입양, 익사 사고를 가장해 죽음으로 내몬 후 보험금을 수령한 양모로 출연해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였다.


보험사기를 노린 양모는 아동심리 상담 전문가 ‘코트니 권’으로 위장한 이로움(천우희 분)의 사건 개입으로 위기를 맞았다. 이로움은 양부모의 친아들이 ‘천재 세포’가 있다며 접근했고, 이에 양부모는 받은 보험금을 교육기관의 등록금으로 모두 넘겨주며 보험금 전부를 잃고 말았다.


이처럼 유지연은 남의 아이를 이용해 보험사기를 노리는 악행을 저지르면서도, 자기 자식의 일이라면 물불 가리지 않고 적극적으로 나서는 극성 엄마의 모습을 강렬하면서도 코믹하게 그려냈다.


양모가 이로움에게 친아들 문제에 대한 상담을 빌미로 사기당하는 과정은 특히 눈길을 끌었다. 이 장면에서 유지연과 천우희와의 시너지는 더욱 빛을 발했고, 유지연은 상대의 언변에 홀리는 모습을 능청맞게 연기하며 극의 재미를 한껏 끌어올렸다.


그동안 영화 ‘범죄도시’, 드라마 ‘라이프 온 마스’, ‘해피니스’, ‘모범택시2’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존재감을 드러낸 유지연은 ‘여행을 대신해 드립니다’ 출연을 확정 지으며 올해에도 열일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