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황대호 의원, " 경기남부국제공항 이전,경기도와 수원시의 발전을 위해 하나가 돼야 해 "


" 경기남부국제공항추진을 위한 수원시 국민의 힘의 초당적 협력 촉구"
" 수원시의회 국민의힘의 이해할 수 없는 막말 사태에 대한 규탄 "
"진영논리나 당리당략이 아닌 오직 위대한 시민의 의사를 합리적으로 수렴 "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경기도의회 황대호의원(더불어민주당 수석 대변인) 이 수원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을 향해 수원군공항 이전과 경기남부국제공항 유치의 막말 사태에 대한 규탄과 경기남부국제공항 추진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표명을 촉구하기 위해 공개 토론 을 제안하며 초당적으로 협력할 것을 촉구했다.

 

황의원은 25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달 27일 열린 수원특례시의회 제 375회 임시회 당시 시정질의 과정에서 국민의힘 A의원이 '경기국제공항유치시민협의회'를 두고 "고인 물은 썩기 마련이다. 미리미리 단속해야 한다"고 한 발언이 지역사회에서 파장을 불러 일으킨데에 대한 입장을 표명한 것이다.

 

황 의원은 "수원 군공항 이전과 경기남부국제공항 유치를 위해 발 벗고 나서고 있는 시민단체를 격려하지 못할망정 수원시 국민의힘의 막말과 명예훼손으로 수원특례시민은 회복할 수 없는 상처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시정 질의 발언의 내용들은 자발적인 시민들의 모임인 시민단체를 매도하고 지방정부가 가진 권한과 사명을 스스로 내려놓는 매우 위험한, 중앙집권적 사고방식"이라고 덧붙이며, " 수원 군공항 이전 및 경기남부국제공항 유치는 여야를 떠나 수원시와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임에도 수원시의회 국민의힘이 관련 홍보 및 연구용역 예산을 삭감한 이유를 묻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의회 국민의힘은, 수원시 집행부가 올해 편성했던 공항건설 관련 용역예산 3억5000만원을 지난해 예산심의 과정에서 삭감한 바 있다. 

 

마지막으로 황 의원 “수원시 국민의힘은 자당의 공약사업인 수원군공항 이전 및 경기남부국제공항 유치와 관련해 소속 의원의 발언 등에 대해 반드시 입장을 표명해 줄 것을 촉구한다”며 “이제는 경기도와 수원시의 발전을 위해 하나가 돼 힘과 지혜를 모아내야 한다"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