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안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그린나래"김대일문화재단과‘코딩교육 지원사업’협약 재체결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조희련)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그린나래"와 김대일문화재단은 코딩교육 지원 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재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9일에 진행된 가운데, 작년 체결 이후 협약 기간 만료로 1년 더 연장해 체결했다.


협약의 주 내용은 김대일문화재단이 만안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에게 업(業)의 특성을 살린 코딩교육 및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으로, 교육은 청소년에게 IT에 대한 동기부여 및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김대일문화재단은 방과후아카데미"그린나래"청소년들에게 총 16차시 교육을 제공하는 가운데, 커리큘럼은 소프트웨어 체험형 교육과 게임 개발 프로그래밍으로 ▲콘솔을 활용한 차근차근 게임 코딩 ▲코딩 요소 학습 후 프리 프로그래밍 ▲응용 코딩 게임 만들기 등의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교육 후반부에는 게임 해커톤을 개최하여 청소년이 교육 받은 내용을 경쟁이 아닌 뽐내기 방식으로 표현하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 교육에 참여하는 한 청소년은 “작년에 친구들과 코딩을 배우고 게임을 만들어보면서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 올해도 참여할 수 있어 기쁘고 새로운 것을 더 배워서 발전된 모습의 게임을 만들고 싶다” 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