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단산업(주), 제조업 힘을 실어주는 ‘원스톱 수출시장' 가능해졌다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나단산업(주)김선기대표는 국제규격을 받아 수출 길에 오를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어주는 중소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유해성 시험 해외 인증(Safety/ROHS/EMC) FCC. CSA. UL. CE. KC. VCCI. PSE 등 설계를 통한 제품 개발과 북미주지역 수출까지 책임지는 ‘원스톱 수출패밀리 사업’으로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수출기업을 협조하는 기업으로서 명실 공히 꼭 필요한 업체로 부각되고 있다고 김선기 대표는 말했다.

 

 

나단산업㈜은 www.nathan.co.kr 양심과 선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 회사를 양심적으로 운영하고 중소기업에 선물을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을 지향하는 기업으로 실험실과 개발실 금형 설계 등 을 갖춘 기업으로 다양한 기술진을 확보로 준비된 기업이라 말 할 수 있다.

 

중소기업은 소자본으로 ‘원스톱 수출 사업’가능 ▲참신한 제품으로 개발된 것이라면 북미주지역 수출이 되도록 지원 ▲규격취득 지원 ▲수출을 하 기 위한 각종 해외인증규격과 유해성 시험 신뢰성 test 까지 할 수 있는 국내 몃 않되는 기업으로 수출시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적합한 선두 자 가 되어 이익창출에 도움 이 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지난해 삼성전자 전자레인지를 개발 수출까지 하게 되었고 (삼성전자 협력사 개발 부분 등록)해외 팔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중소업체의 제품과 win&win하는 것이다.

 

 

나단산업(주)김선기대표은 GE와 월풀 월마트 BUYER를 직접 미국법인에서 업무처리 하여 추진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최근 주방에서 사용하는 신제품인 000 IDEA로 설계 개발한 제품이 미국 GE로부터 호평을 받아 그곳 수출 길에 오르게 될 것이다.

 

참여업체들은 바이어(구매자) 업체와 원격 영상회의 시스템(ZOOM)을 활용해 수출 상담을 하고, 수량·생산·포장·납기 등 실무사항을 협의 가능하며 미국지사를 통한 업무로 직접 미국 출장 없이 간소화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북미주지역을 석권 하는 GE (General Electric)(whirlpool 백화점)을 직접 핸들링 할 수 미국지사를 운영 장점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 말 할 수 있다.

 

참여기업의 효과로는 고급 인력이 없어도 설계시험 규격취득과 영업이 가능하여 참신한 제품이라면 언제든지 노크 로 북미주지역 팔로워가 쉽게 이뤄질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또한 경쟁력이 있다고 말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