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활동가포럼 전통시장 장보기 <2>, 의정부 제일시장 찾아 경기지역화폐 활용에 동참


에코백에 시장상인들의 마음을 담아 내
전국 전통시장을 찾아 지역화폐를 활용한 장보기를 이어 가기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여성활동가포럼(대표 고인정. 이하 포럼) 회원들이 지난해 11월 수원지동시장에 이어 이번에는 의정부 제일시장을 찾아 지역화폐를 이용한 장보기를 갖었다.

 

포럼 회원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대면 포럼을 갖는 시간을 뒤로 하고 경기도 전역을 거쳐 전국의 전통시장을 돌며 여성활동가들의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하여 의견을 모아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활동에 동참하기로 한후 두번째 의정부를 찾았다.

 

 

집합금지로 인한 소수의 회원들이 참여 했지만 잔뜩 움츠려진 전통시장의 활기를 불어 넣는데는 충분한 응원을 보내며 지역화폐카드를 꺼내들고 에코백에 시장상인들의 마음을 담아 냈다.

 

의정부 제일시장은 경기북부에서 제일 큰 시장으로, 의정부 주변 시.군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전통시장으로  2월1일부터 신청하는 2차재난기본소득지원금을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고. 상인들은 큐알등록하고 사용하면 훨씬 편리하게 장을 볼수있다고 홍보를 부탁하기도 했다.

 

여성활동가포럼 고인정대표는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결정을 환영하며 이를 통해 지역상권이 활기를 찾게될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포럼 회원들은 가급적 전국 전통시장을 찾아 지역화폐를 활용한 장보기를 이어가고 일회용품캠페인 동참으로 에코백을 사용하고 시장경제 활성화에 적극 참여하기로 뜻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