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마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후원금 전달

URL복사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희망과 행복을 전해주고 싶어…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1동(동장 광은경)은 관내 소재한 국립암센터에서 지난 21일 마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저소득층 가정 후원을 위한 성금 180만원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국림암센터는 지난해에도 관내 저소득 가정 〮중·고등·대학생 총 6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한 바 있다. 이번 후원금도 마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하는 ‘국립암센터 백마장학금 지원’ 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국립암센터 운영지원팀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모두가 힘든 지금 시기에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희망과 행복을 전해주고자 참여하게 됐다”면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여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날 후원금 전달식에 참여한 마두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구숙회)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보다 더 힘든 이웃들을 위해 후원금을 전달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마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 한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제철과일, 구급상비약품 전달, 조명기기 교체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했으며 복지사각지대 어려운 이웃 발굴에 힘쓰고 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