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오는 11월 29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과 성취를 기념하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센터 청소년단이 제안한 ‘동물의 숲’을 모티브로 기획됐으며, 한 해 동안 한층 더 성장한 청소년들이 가족과 지인, 지역사회와 함께 기쁨을 나누고자 준비한 자리다.
1부: 다양한 체험과 소통의 시간(14:00-15:00)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식전행사로 다양한 부스 체험활동이 마련된다. 청소년과 멘토들이 함께 운영하는 체험존에서는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활동이 준비되어 있으며, 청소년들이 1년 동안 참여해 온 활동을 엿볼 수 있는 전시존, 그리고 성장식에 참석한 기념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자격 과정을 이수한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음료와 다과가 제공되어 행사의 의미를 더할 것을 보인다.
2부: 성장발표회 본 행사 및 축하 공연(15:00-16:30)
2부에서는 성장발표회 본 행사가 진행된다. 청소년들과 함께 한해 동안 헌신해 준 멘토들과 함께하는 감사패 수여식, 각자의 꿈을 위해 노력해온 청소년들의 성장을 기념하는 성장수여식, 그리고 센터 졸업 대상 청소년들을 위한 작은 졸업식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한해 꿈드림에서의 활동 및 성과를 정리하는 정리하는 성과발표가 있으며, 이와함께 성장식을 축하하는 청소년들의 축하 공연도 준비되어 있어 따뜻하고 감동적인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1년 동안 쌓아 온 성취를 지역사회와 함께 기념하며, 자신의 꿈과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특별한 순간이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기 자신을 성장시키고 다양한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기 않겠다”고 전했다.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 중단 청소년(만 9세~24세)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