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기업지원센터, ‘메이커스페이스’교육 프로그램 운영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수원시 기업지원센터는,  수원시민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현실화하여  창작 문화 확산을 위한 메이커스페이스 교육 프로그램 을 운영 한다.

 
초·중·고등학생을 포함한 일반 시민 (* 참가자 모집 완료)을 대상으로, 수원시 기업지원센터(권선구 고색동 수원일반산업단지 내)에서 6월 5일 ~ 9월 25일 매주 토요일 (총 15회) 진행 한다.

 

메이커스페이스 는 , 아이디어를 바로 제품으로 만들 수 있는 첨단 장비가 갖춰진 창의융합 공간 이다.

 

교육은 먼저 기초 교육으로▲ 3D프린터, 레이저 가공기, 수공구 세트 등 시설·장비 사용법, 안전 교육 아이디어 스케치(sketch) : 참가자들이 아이디어를 구상하는 과정 ▲2D·3D 스케치 설계 : 전문 설계 프로그램을 활용해 아이디어를 2D와 3D로 제작·구현 하게 된다.

 

3D 프린팅 교육은 ,3D프린터로 출력한 후 직접 제품을 제작해보는 실습 교육 진행 하며,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 인원을 1회당 15명 내외로 제한 한다.

 

한편, 수원시 기업지원센터는 2019년 3월 수원델타플렉스(수원일반산업단지) 수원첨단벤처밸리Ⅱ에 문을 연 수원시 기업지원센터는 수원시 신산업 분야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기업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전체면적 9243㎡ 규모로 중소벤처기업 사무실, 1인 창조기업 사무실, 대회의실, 세미나실, 메이커스페이스 등 다양한 시설 구비 하고 있다.

 

□ 문 의 처 : 수원시 기업지원센터(031-280-63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