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생각하는 콘서트 - 아이, 왜 놀아야 하나, B급 문화의 역습 주제로 강연 실시

  • 등록 2018.03.16 10:49:43
크게보기

[한국글로벌뉴스] EBS는 오는 3월 19일(월) 인천 소래포구 논현동 복합문화서점 '마샘'에서 릴레이 강연 프로그램 ‘EBS 생각하는 콘서트’ 강연을 진행한다.

‘생각하는 콘서트’는 기존의 강연과 달리 생각하다의 ‘think’ 와 다큐멘터리의 ‘documentary’ 가 결합된 방식으로 강연프로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씽크멘터리 ‘thinkmentary'로 구성됐다. 강연의 형식을 취하지만 그 속에는 다양한 이야기가 존재하며, 이를 통해 생각의 취향을 설계하고, 나의 생각을 우리의 생각으로, 서로의 생각을 삶의 설계로 주도해나가게 된다. 보다 더 가깝고 유익한 강의를 위해 MC를 없애고, 강연자와 청중 사이에 격식 없이 ‘공생하는 관계’로 강의가 진행된다.

오후 2시에는 '아이,. 왜 놀아야 하나?‘라는 주제 강연회를 진행한다. 이날 강연자로는 뇌 과학적 관점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놀이가 곧 창의력’이라는 권장희 놀이미디어 전문가와 ‘잘 노는 아이가 잘 자란다’는 서안정 육아멘토가 함께 한다. 또, 기존의 편견을 깨고 기적의 놀이터를 만들고 있는 편해문 놀이터 디자이너와 함께 세계 각국 놀이터의 특징 및 우리나라 놀이터 문화의 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오후 7시에는 'B급 문화의 역습'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진행한다. 강연자로는 영화 를 통해 세대불문 커다란 공감을 얻고 있는 선호빈 감독이 나와 영화 속 부조리한 세상에 대한 이야기를 말한다. 또, B급 문화는 하류문화가 아닌 오히려 A급 다음에 오는 것이라는 내용으로 서강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유현재 교수의 강의가 이어지며, 72초라는 채 2분이 안 되는 시간 안에 평범한 일상의 이야기를 살짝 비틀어 재미를 더하는 콘텐츠 제작을 통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성지환 콘텐츠 제작자와 함께 B급 문화의 파급력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생각의 취향을 설계하고 나의 생각을 우리의 생각으로, 그리고 서로의 생각을 삶의 설계로 주도해나가는 EBS ‘생각하는콘서트’ ‘아이, 왜 놀아야하나?’와 ‘B급 문화의 역습’는 오는 3월 19일(월) 오후 2시와 7시 인천 논현동 소래포구 복합 문화서점 '마샘'에서 진행되며 강연 신청은 온오프믹스 (http://www.onoffmix.com)에서 할 수 있다.

 

한국글로벌뉴스 기자 기자 kgfnews@naver.com
Copyright © 2019 한국글로벌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수원본사]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세지로 230 한텍 201호.[화성시 지점] 화성시 현대기아로 733-4 .[오산시 지점]오산시 남부대로 446, 2층 오피스밸리 261(고현동)대표전화 : 031-8019-8992 팩스 : 031-8019-8995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욱 명칭 : 한국글로벌뉴스 제호 : 한국글로벌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 51741 등록일 : 2017-04-23 발행인 : 박소연 편집인 : 박소연 한국글로벌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한국글로벌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gf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