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에 장학금 기탁 줄이어...


고향사랑의 마음 모아 지역인재 키우는 동력으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무주군에 장학금 기탁이 이어져 훈훈함을 주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 5일에는 구천동농협 반딧불사과공선출하회에서 500만 원을, 6일에는 제11회 무주산골영화제 간식부스 참여자 일동이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에 350만 원을 기탁했다.


구천동농협 반딧불사과공선출하회 배연호 회장은 “반딧불사과를 공동 출하하고 모은 자조금을 전달하는 것이라 더욱 보람이 크다”라며 “고향을 사랑하고 아끼는 회원들의 마음이 무주의 아이들을 미래의 주역으로 키우는 동력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211명의 회원들로 구성된 구천동농협 반딧불사과공선출하회는 농협단위의 공동선별, 공동계산 실천을 원칙으로 전국 최고 품질의 사과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6일 장학금을 기탁한 무주산골영화제 간식부스 참여자들은 “영화제에서 간식부스를 운영하고 그 수익금을 모아 전달하게 됐다”라며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는데 작으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이 크다”라고 전했다.


이들은 제11회 무주산골영화제(6.2.~6.)에서 반햇소 · 엄마찬스(대표 전병율)와 반디카페(대표 권중형), 우리 칼국수(대표 백은경), 떳다! 청년마루(대표 박영옥), 브랑고카페(대표 박미순), 맛나포차(대표 김말자), 선비꼬마김밥(대표 최수영) 등 총 7개 부스를 각각 운영했다.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황인홍 이사장은 “지역 전체가 아이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뒷받침해줄 때 우리 아이들의 꿈도 같이 자란다”면서 “여러분의 마음을 기반으로 지역 인재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재단 역시, 장학금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