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샘유치원, 지구를 위한 자원 재사용 사회경제활동 체험 ‘안양샘 에코시장놀이’


6월 23일, 지구를 위한 자원 재사용 사회경제활동 체험 ‘안양샘 에코시장놀이’ 운영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안양샘유치원은 23일, 지구를 위한 자원 재사용 사회경제활동으로 ‘안양샘 에코시장놀이’를 실시했다.


이번 에코시장놀이는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이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활용해 자원 재사용과 물건을 사고파는 과정을 경험하게 해 유아들이 기초적인 경제개념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사전 학급회의를 통해 유아들이 직접 가게 이름을 지어, ‘장난감 다 파는 가게’, ‘마음이 보석 악세서리 가게’, ‘무지개 솜사탕 가게’, ‘행복한 과자 가게’, ‘사랑이 가득한 문구점’ 5개의 가게로 운영됐다.


7세 고운샘반 어린이들은 직접 가게주인이 되어 물건을 판매하는 등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도 경험했다.


7세반 한 어린이는 "동생들이 아직 어려서 물건 사는 거 어려워하는데, 제가 도울 수 있어서 뿌듯했어요”라고 말했다.


당일 행사에는 안양샘유치원 2022학년도 학부모회 및 학급대표단이 ‘무지개 솜사탕 가게’를 운영했으며, 학부모들은 유아들이 판매자와 구매자의 사회적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당일 오후에는 ‘교직원 에코시장’도 열어 교직원들 간에 물건을 바꿔쓰고 나눠쓰는 자원의 재사용을 실천했다.


김형숙 원장은 "유아들이 신나게 에코시장놀이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통합적인 놀이방법을 통해 환경보호 및 경제개념을 익히는 의미 있는 활동이 된 것 같아 무척 기쁘다”고 전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