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 '품격 있는 학부모 진로·진학·직업 카페' 운영


학부모들의 진로·진학·직업 설계지도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시리즈 기획 연수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학교·가정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설계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 학부모들을 위한 연수'품격 있는 학부모 진로·진학·직업 카페'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품격 있는 학부모 진로·진학·직업 카페'는 광명교육지원청이 연중 기획·운영하는 초·중·고 학부모 대상 맞춤형 시리즈 연수이다. 학부모들의 개설 요구 분야를 적극 반영하여, 기존의 대규모 입시설명회와 차별화된 소규모 주제별 연수와 강의·토론·실습 등 다양한 형태의 연수로 학부모들의 높은 참여와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


연수는 ▲ 도대체 왜? 그러냐고!(욕구별 자녀 코칭) ▲ 고등학교 학부모가 난생 처음이라(고등학교 학부모 가이드 연수) ▲ 전문대 입시보감(전문대 입시 전형 이해) ▲ 특별한 성장이 있는 학교 이야기(특성화고 인식개선 및 홍보) ▲ 부모들도 휴식이 필요해(융합인문 교양 강좌)등 10여편이 넘은 주제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고, 학부모들의 수요를 수시로 반영해 다양한 진로·진학·직업 연수 메뉴를 선정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도대체 왜? 그러냐고!’(6월 10일)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욕구코칭을 통해 자녀의 심리와 행동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자녀와의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실마리를 찾아 너무 만족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류관숙 교육장은"'품격 있는 학부모 진로·진학·직업 카페'운영을 통한 학부모들의 역량 강화는 학생들의 자기주도적인 진로설계역량 강화와 성장으로 이어질 것이다.”라며,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연수 메뉴 개발 등 카페 운영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품격 있는 학부모 진로·진학·직업 카페'는 학부모들의 진로·진학·직업 설계지도역량 강화를 위해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이 기획한 소규모 단위 초·중·고 학부모 대상 맞춤형 시리즈 기획 연수명이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