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로 달려간 김동연, ‘파란 31 대장정’ 힘찬 출발


29일 ‘파란 31대장정’ 첫날, 경기북부 11개 시·군 방문 … 이동거리 300여 km 일정 소화
경기북부 특별자치도·GTX 노선 신설 및 연장, 공공의료원 설치 등 지역별 비전 제시
“경기도 31개 시·군에 희망 씨앗 심고 싹틔우겠다” 의지 밝혀 … 20개시군 추가 방문예정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도내 31개 시군을 직접 찾아다니며 모든 시군 도민들을 만나 희망을 제시하는 ‘파란 31 대장정’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김 후보는 ‘파란31 대장정’ 첫날인 29일 도내 11개 지역을 방문해 각 시군 특성에 맞는 비전을 제시하면서 “경기도 31개 시군에 희망의 씨앗을 심고 싹 틔우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각 시군 지자체장 후보들과 함께 김포를 시작으로 파주, 연천, 동두천, 양주, 포천, 의정부, 구리, 하남, 남양주에 이르는 이동거리 300여km에 달하는 일정을 소화했다.

 

‘파란 31 대장정’ 첫 키워드는 ‘경기북부 발전’이었다.

첫 일정으로 새벽 5시 첫차 운행을 준비하고 있는 김포한강차량기지를 찾은 김 후보는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한 뒤 ▲GTX-D 하남까지 연장 ▲지하철 5호선 연장을 비전으로 제시했다.

 

이후 오전 11시에는 고양 국립여성사전시관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을 찾아 여가를 즐기는 시민들을 만났다.

 

그는 고양시에서 ▲일산대교 무료화 ▲일산신도시 정비, 파주시에서는 ▲GTX-F 신설 ▲메디컬클러스터 조성을 각각 공약했다.

오전 발표된 공약에는 경기 북부를 대한민국 성장의 허브로 만들겠다는 김 후보의 의지가 담겼다.

 

오후에는 연천군으로 달려갔다.

김 후보는 12시50분 연천군 전곡리에 도착, 지난 14일 1박2일 일정으로 경기북부 방문 당시 농민들과 함께 하루를 보내며 모내기를 함께했던 추억을 회상했다.

 

김 후보는 “얼마 전 연천에 와서 잠자며 여러분과 함께했다. 아침에 일어나서는 논에 모내기도 했다”며 “그랬더니 농민께서 모내기를 함께 했으니, 올 가을 추수를 할 때도 경기도지사가 되면 꼭 와달라고 하셨다”며 농민과의 일화를 소개하면서 ‘서울-연천 고속도로 조기 착공’ 희망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동두천시와 양주시에서는 교통 공약을 지역 비전으로 제시했다.

동두천시에서는 ▲GTX-C 연장 ▲반환 공여지 개발, 양주시에서는 ▲7호선 연장 ▲GTX-C 연장을 각각 약속했다.

 

이어 5일장이 열린 포천시 송우공설시장 방문이 이어졌다.

김 후보는 시장 상인들과 지역 주민들을 만난 뒤 ▲GTX-E 노선 신설 ▲38선 평화공원 조성 공약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끝으로 김 후보는 의정부시와 구리시, 하남시, 남양주시 일정을 마지막으로 ‘파란 31 대장정’의 첫날 일정을 마무리했다.

 

김 후보는 이들 4개 시군에서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AI 플랫폼시티 조성 ▲GTX-E (이상 구리시) ▲공공의료원 설치 ▲북한강문화예술회관 추진 (이상 남양주시) ▲GTX-D 연장 (하남시) 등의 공약을 각각 발표했다.

 

김 후보는 자신의 SNS에 ‘희망의 경기도로 가는 길에 함께해 주십시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하고 “그동안 경기도 내 31개 시군 주민들께 들었던 간절한 요청들에 직접 찾아가 답을 드리고 싶었다”며 “체력을 걱정해주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막상 저는 도민분들을 만나니 외려 힘을 얻는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3일간 31개 시‧군을 찾아 발표할 31개 희망과 비전은 작은 시냇물이다. 수많은 물줄기가 모여 기회가 넘치는 경기도가 되도록 꼭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김 후보는 앞으로 남은 이틀 동안 도내 20개 시·군을 방문하고 각 지역별 비전을 함께 제시할 계획이다.

 

동행캠프 관계자는 “6.1 지방선거가 이제 사흘 정도 남았다. 이 기간 동안 경기도의 모든 시·군을 돌면서 김 후보의 변화와 개혁의 의지를 시민들에게 알리도록 하겠다”라며 “한 분의 시민이라도 더 만나서 소통할 수 있도록 김 후보는 끝까지 현장을 누빌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김 후보는 지난 28일 수원 광교 호수공원 집중유세 현장에서 ‘파란31 대장정’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남은 선거 기간인 3일 동안 31개 시‧군을 모두 누비며 각 지역을 위한 비전을 알리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