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교자치 실현을 위한 학부모 리더 교육 실시


2022년 학부모회 임원 역량 강화 기본과정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5월 24일부터 6월 10일까지 학교자치 활성화 지원을 위한 학부모 리더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2학년도 유·초·중·고 학부모회 임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학부모의 민주적 학교참여와 교육공동체 간의 소통방법, 다양한 학부모 활동방법 등을 주제로 다룬다. 교육주체로서 학부모회 활성화를 촉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학부모회 임원 역량강화 기본과정은 공동체와 정의를 위한 학교민주주의(2차시), 조직운영을 위한 디지털 활용(2차시), 학부모회 기초알기(2차시), 마을교육 연계 거버넌스 구축(2차시), 교육정책(2차시), 집에서 보는 학부모회 알아보기(동영상 3개 선택 시청)로 구성됐다. 교육 이수한 학부모 중 희망자는 하반기 경기도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심화과정과 멘토과정 교육에도 참여해 학교자치에 대한 전문성을 높일 예정이다.


김경관 교육장은 “학교자치가 확립되고 학부모회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각 학교 학부모님들이 교육의 주체임을 인식하고 학부모회를 활성화하는 게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교육공동체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학교자치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