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100인의 아빠단‘아빠와 점핑! 점핑!’프로그램 성료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
각 가정에서 안전하게 진행하는 유아체육놀이 컨셉으로 진행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본부장. 김동진)는 ‘경기 100인의 아빠단’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한 <아빠와 점핑! 점핑!>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각 가정에서 안전하게 진행하는 비대면 홈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경기 저출생극복 사회연대회의 사업의 일환으로 100인의 아빠단 소속감 증대와 함께육아 실천을 위해 11.18.(월)부터 11.28.(일) 까지진행되었다.

 

 

 ‘아빠와 점핑! 점핑!’은 경기 100인의 아빠단 60명을 온라인 주간미션 수행 성실성, 아빠단 커뮤니티 활동 여부 등을 고려하여 선정하였으며, △스트레칭 액션카드 △멀티매트와 게이트볼 △트위스터 게임 등 아이의 신체/정서 등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아체육놀이 컨셉으로 진행되었으며, 일회용 구성이라는 기존 프로그램의 단점을 보완하여 지속 활용이 가능한 키트로 구성되었다.

 

또한 별도의 페이지를 활용하여 참여 아빠단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시행한 결과 5점 척도에 4.84점을 기록하여 알찬 프로그램 구성과 특히 지속 활용 가능한 유아체육놀이 컨셉 프로그램이란 것에 행사 전반에 대한 아빠단의 흥미와 호응도가 매우 높았음을 증명하였다.

 

경기도지회 김동진 본부장은 “층간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특수매트를 포함한 유아체육놀이 컨셉 놀이키트를 구성했다.”며 “프로그램수행을 통해 아빠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 앞으로 경기 100인의 아빠단의 향후 활동과 행사를 통한 적극적 육아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