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년협의체 , 제1회 '오산 청년 하이 축제' 온라인 개최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오산시 청년협의체는 오는 9월 25일, '2021 오산시 청년 하이! 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 한다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축제 관계자는, 오산시 청년들을 위한 축제를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데, 10여 명의 청년협의체 축제기획분과원들이 직접 준비하고, 축제 이름을 로  Hi 와 High로 청년들과의 첫 만남과 청년의 수준을 높인다는 두 가지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

 

또한, 가장 큰 목적은 "첫 번째 생일을 맞게 된 오산 청년의 날을 기념하고, 1회를 시작으로 오산청년들과의 소통을 늘려나갈 예정이며, 이런 기회들을 통해 '오산 청년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에 대해 알아가며 도움이 될 청년 정책들을 소개하고 정책을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이 오산시와 청년협의체의 숙제인 것 같다."며 축제의 의미를 설명했다.

 

청년이 주인공인 축제이기 때문에 코로나19로 인해 마음껏 놀지 못했던 청년들이 이 기회로 힐링의 시간을 갖기를, 오산에 살지만 서로 알지 못하는 청년들이  좋은 친구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이번 축제는, 오산에서 거주하거나 오산에서 활동하시는 만 19세~39세 청년으로 세부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원하시는 프로그램을 사전에 신청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