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청렴퀴즈왕’운영


청렴 퀴즈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청렴소통 활성화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청렴 소양을 제고하고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 구성원의 청렴 소통 활성화를 위해‘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청렴퀴즈왕’을 지난 6월부터 매월 운영 중이다.


“청렴은 재미없고 어렵다”라는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교육공동체를 대표하는 기관장,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이 청렴 문제・정답 해설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평택교육지원청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 공개하고 있으며, 교육공동체 누구나 쉽게 응모할 수 있도록 QR코드 및 링크 연결 등의 방법으로 퀴즈 참여 절차를 간소화하였다.


지난 6월은 관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7월은 신규공무원과 이용주 교육장이 청렴 문제 및 정답 해설 영상에 참여하여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8월은 관내 평택성동초등학교 학부모들이 학부모를 대표하여 참여하였으며, 자발적으로 청렴 퀴즈 영상 제작을 희망하는 등 평택교육지원청 청렴 홍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평택성동초등학교 학부모는“직접 청렴 퀴즈를 제작하면서 공부하다 보니 교직원뿐 아니라 학생, 학부모들도 청렴에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느꼈고 평택교육지원청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함께하겠다.”라며 청렴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이에, 이용주 교육장은“교육공동체 구성원이 청렴에 관심을 두고 있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여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청렴 실천 의지를 밝혔다.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청렴 퀴즈왕은 매월 1회 운영하고 있으며, 평택교육지원청 홈페이지나 페이스북을 통하여 참여할 수 있다. 평택교육지원청은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하여 상품을 지급하는 등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참여에 보답하기 위해 여러모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