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금곡동 행정복지센터, 비상태권도장 분당관,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태권도 재능기부 행복 나누기' 업무협약(MOU) 체결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염대석)와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전영애), 비상태권도장 분당관(관장 전인국)은 2021년 8월 10일 16시에 금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태권도 재능기부 행복 나누기」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금곡동 저소득 가정 아이들이 복합적인 어려움에 처해 있어 상대적으로 소외되거나 방치되고 있다는 인식의 공감대가 이루어져 추진되었다.


비상태권도장 전인국 관장은 우리 아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태권도를 통해 심신을 단련하고 바른 인성과 체력을 길러 밝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해 나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협약에 동참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번 협약으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5가구의 학생들은 무료로 태권도 수업을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그들이 처한 다양한 위기 상황에 대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민·관이 적극적으로 함께 할 것이다.


이날 협약은 소득수준에 따른 배움의 기회 차별을 해소하여 지역사회의 화합에 기여하고 아이들이 겪고 있는 문제들에 스스로 성숙하게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작은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