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온라인청년카페 ‘오산청년 모여라’ 개설


청년정책 정보 공유마켓 고민상담 등 다양한 정보 제공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오산시는 청년 온라인 소통 공간 ‘오산 청년 모여라’카페를 개설했다고 27일 밝혔다

 

그동안 청년들이 청년정책, 취·창업 교육 프로그램, 동호회 및 소모임, 커뮤니티 정보를 얻고자 할 때 여러 경로를 통해 산발적으로 정보를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포털사이트를 활용한 청년카페를 구축함으로써 한 곳에서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카페 구축은 2020년 「오산시 청년실태조사」에서 청년들이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소통 공간이 필요하다는 설문조사와 2020년 청년정책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제안됐던 ‘오산시 청년들 모여라’를 바탕으로 마련됐다.

 

‘오산 청년 모여라’카페는 시간과 공간적 제약 없이 지역 내 청년에게 청년 정책과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을 위한 창구다. ▲청년정책 정보(중앙·경기도·오산시) ▲청년 소통 커뮤니티(청년목소리·마켓·모임) ▲청년소식(활동지원 및 기사) ▲청년고민 나눔 ▲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 ▲오산시 청년협의체 ▲청년 관련 사이트로 구성했다.

 

‘오산 청년 모여라’포털 카페는 온라인 기반 중심의 청년들에게「오산청년뉴스레터」를 발송하는 것에 더해 청년정책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댓글이나 게시판을 통해 청년들이 활발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카페 활성화를 위해 오산 청년들을 대상으로 ‘카페 가입인사 & 오산자랑 & 청년들에게 롤링페이퍼’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7월21일부터 30일까지 열흘간 진행하며 오산 지역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지역 청년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청년들과 소통을 한층 확대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