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천상담소 성수석, 김인영 도의원 한국사진작가협회와 정담회 개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성수석 의원(더민주, 이천1)과 농정해양위원회 김인영 위원장(더민주, 이천2)은 4일 경기도의회 이천상담소에서 한국사진작가협회 경기도지회 관계자와 정담회를 열고 운영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정담회에 참석한 한국사진작가협회 신임 김시묵 경기도지회장은 협회 운영현황과 경기도 사진대전, 경기도 포토페스티벌, 경기도 사진작가 초대전 등 주요 사업을 소개하였다. 협회 운영 비용은 증가하고 사업비는 감액되는 어려움에 대해 말하고 사진문화 발전을 위해 지원을 요청하였다.


덧붙여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도내 아름다운 자연경관, 축제, 레저, 체험관광 등을 소재로 경기도관광사진 공모전 실시를 제안하였다.


성수석, 김인영 의원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어 작품 활동이 위축되어 아쉽다. 곧 일상으로 돌아가 원활한 작품 활동으로 만나게 되기를 기원하며 응원한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 생활불편 등 을 수렴하고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이천상담소(644-2543, 이천시청 1층)는 평일 10:00~18:00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