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3월부터 상설 온라인 화상 면접 운영


매주 목요일! 보다 안전하고, 보다 편리한 취업서비스 제공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안산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구인업체 및 구직자를 대상으로 다음달부터 매주 목요일 ‘상설 온라인 화상면접’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안전하고 편리하게 면접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매월 1주차에는 소규모 맞춤형 구인·구직 만남의 날인 ‘목요일에 희망잡(Job)고(Go)’를 진행하며, 2주차와 4주차에는 상설면접, 3주차에는 비대면 및 온라인 화상면접을 병행하는 ‘안산919취업광장’을 추진한다. 또한 기업체가 요청하면 수시로 화상면접을 운영해 구인업체와 구직자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구인업체는 사전에 일자리센터로 구인 요청하면 되고 구직자는 본인이 기업체의 요구 조건에 맞는지 확인 후 입사지원서를 보내고 서류 면접이 통과되면 안산시청 제2별관동 1층에 있는 화상면접장을 통해 화상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대상자는 마스크 착용 및 명부를 작성하고 정해진 시간에 방문해 회사 내 PC를 통해 대기하고 있는 면접관과 화상으로 연결해 면접을 진행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면접 후 다음 대기자 입장 전 면접장 내 환기와 소독을 철저히 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인업체 및 구직자를 위한 상설 면접 및 온라인 채용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구직자들의 취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